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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API 스토어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말 동안 접수된 내용은 차주 월요일에 처리됩니다.
API 스토어 고객센터 운영시간
고객센터 연락처 : apistore.help@kt.com / 02-3289-4122
고객센터 운영시간 : 월 ~ 금, 09시 ~ 18시 (점심시간 : 12시 30분 ~ 1시 30분)
API 유통, 구매, 제휴 등 문의사항을 아래 양식으로 작성하여 보내주세요.

각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필수 작성 항목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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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 문의담당자 확인 및 문의내용 처리 목적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메일주소, 연락처, 고객사명, 부서, 담당자명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문의내역 처리 이력관리를 위해 6개월간 보관 후 파기.
다만 문의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는 해당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가장 자주하는 질문은 아래에 답변과 함께 제공합니다.
1. API STORE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API Store는 다양한 기능 및 데이터를 API로 개발하여 등록 판매하거나 개발에 필요한 API를 구매하는 API 오픈 마켓입니다.
API를 보유하고 계신 누구라도 API를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등록된 API에 대해 자동으로 KEY 관리, 보안 관리, 트래픽 관리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API 회원 인증 메일이 안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gmail 계정을 사용하실 경우 회원인증 메일이 스팸처리 또는 차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확인 후에도 인증메일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API스토어 고객센터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API 구매 금액을 알고 싶어요.
각 API에 대한 상세화면에는 가격정책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없는 경우에는 '별도협의'가 필요하며 API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가격에 대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4. API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PI 등록은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API스토어 메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API 등록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API 등록 시 가격책정은 어떻게 되나요?
무료 API의 경우는 API 등록가이드를 참고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다만, 유료 API 등록을 위해서는 API스토어 운영자와 먼저 협의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API 구매 후 API 이용에 대한 현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PI스토어 -> 마이홈-> 통계 페이지에서 구매하신 API상품을 선택 후 기간을 설정하시고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7. 무료 API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해당 API 상세화면에서 Document가 제공하는 API 홈 Url로 이동하시면 API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이동하오니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API KEY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회원가입 후 마이홈에서 API Store Key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된 API KEY는 구매한 API 상품에서 모두 적용됩니다.
2. API의 각 언어별 샘플 소스가 지원되나요?
API 언어별 샘플 소스는 해당 API 상세화면에 개발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API 개발 시 연동 테스트를 위한 트래픽이 제공되나요?
일별 최소 50건~100건 정도 테스트 트래픽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4. API Test Console은 실제 호출이 가능한가요?
각 API 별 Test Console은 정해진 파라미터 값이 정상 값이면 호출이 가능합니다. 단, 대용량 SMS API는 해당 호출에 대한 Response만 확인 가능하며 실제 단말기로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5. API 개발 시 unirest Open source Client Library로 개발 진행을 해야하나요?
API스토어의 API Test Console의 unirest Open source Client Library를 사용하는 것은 해당 호출에 대한 내용확인과 호출의 예시를 주기 위해 참고 사항으로 올려놓은 내용입니다. 해당 Library set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API를 구매하여 최종 승인이 되었는데, 호출 시 error 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호출하시는 url ID에 API 스토어 계정이 아닌 E-mail을 넣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API스토어 계정으로 입력하셔야 error 없이 정상적으로 호출됩니다.
7. 대용량 SMS API 호출 시 result code 500은 무엇인가요?
미래창조과학부가 2015년 8월 14일 발신번호 임의변경 후 발송을 차단하는 규제를 발표했는데 이에 의해 발신번호 등록이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대용량 SMS API를 이용할 경우 발신번호 등록 후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8. 대용량 SMS API 발송 시 결과값이 '성공'인데 실제 문자수신이 안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최근 통신사측의 스팸보안 강화정책에 따라 스팸차단 부가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이에 의해 메시지가 차단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스팸차단 부가서비스의 경우 연령제한 없이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 시 자동가입이 되며 스팸차단 된 문자내역이 필요하신 경우 통신사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9. 대용량 SMS API 에서 Report 조회 시 결과값이 수신이 안 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수신자의 단말기가 현재 문자수신을 받을 수 없는 상태일 경우(예: 단말기 꺼짐, 음역지역 등) 각 통신사에서 바로 실패처리를 하지 않고 일정시간 간격으로 문자 발송 재시도를 하게 됩니다. 타임아웃 처리시간(SMS:25H, LMS/MMS:48H) 안에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수신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면 발송결과는 성공으로 처리되며 타임아웃 처리시간 이후까지 수신받을 수 없는 상태가 지속된다면 최종적으로 실패로 처리됩니다. 이런 경우 선불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에게는 가결된 금액이 잔액으로 환불됩니다.
1. 현금결제 시 입금계좌는 어떻게 되나요?
기업은행 525-001308-01-057 예금주: 케이티하이텔 주식회사 입니다.
2.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선/후불제 요금 모두 월 사용하신 만큼의 전자세금계산서가 API를 계약하신 담당자님 이메일로 발행됩니다.
3. 선불제에 대한 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환불은 API를 구매를 하신 담당자 혹은 업체에서 직접 신청하셔야 하며, 입금일로부터 30일 이전은 100%, 30일 이후는 잔여금의 90%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금 지급에 관해서는 본사 자금집행일정에 따라 지급이 되어지며, 환불 신청일 기준으로 10일 이후 최대 20일 까지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단, 고객사 과실로 이용정지 및 계약해지에 관하여는 해당 환불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