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API Store 이용약관 동의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API Store 서비스(이하 ”API Store” 라 합니다)의 제공 및 이용에 따른 케이티하이텔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회원 간의 서비스 가입조건 • 의무사항 등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시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를 선택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약관 동의를 한다는 의미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API 관련 운영 정책, API 서비스 운영 및 개발가이드 등을 준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존 약관과 함께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원이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 및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나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만약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 법령 및 공지 사항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API Stor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API Store사이트(API Store.com)를 통해 API 상품을 등록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서비스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API 판매자 또는 구매자로 가입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③ 회원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⑤ API 판매자(이하 “판매자”라 합니다.): 서비스를 통하여 API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API 구매자(이하 “구매자”라 합니다.): 서비스를 통하여 API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⑦ API 상품(이하 “상품”이라 합니다.): 서비스를 통하여 API 판매자가 API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⑧ API Key : 구매자가 서비스에서 판매자의 API 상품 신청 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서비스를 통해 발급해 주는 것으로서, API 이용 자격 유무를 식별할 수 있는 값입니다. API Key는 알파벳, 아라비아 숫자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제 4조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청약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의 청약자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으로 한정하며, 회사에서 정한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또는 이에 준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국가기관에서 발행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청약에 대하여 승낙을 한 때에는 다음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원 ID
2. 서비스 제공 개시일
3. 요금에 관한 사항
4.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 사항

제 5조 계약 기간
① 이용 계약 기간은 최소 1개월 이상으로 합니다.
② 계약 기간 만료일 10일 전까지 상대방에 대한 계약종료 또는 계약 조건 변경의 통지가 없을 경우 이용계약은 종전과 동일한 조건으로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계약내용의 변경
회원이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제공 절차 및 이용 방법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친 후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직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한 프로토콜, 요청 및 출력 수단을 사용하여 3rd party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이 개발하려는 3rd party 프로그램 종류별로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API Key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회원은 이 API Key를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의 인증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발급받은 API Key를 타인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없으며 발급 받은 회원 본인만 서비스 목적과 그 본래의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3rd party 프로그램에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점을 타인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출처를 명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3rd party 프로그램을 제작함에 있어 저작권 위반 같은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선정적, 폭력적, 혐오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비도덕적, 불법적인 내용을 결합 또는 연계하거나 인접해 구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회원은 API 상품 별로 제한하는 호출 횟수를 초과로 사용하는 경우, 회사에 사전 통지하고 별도의 확인 및 계약 절차에 따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API 상품 별로 제한하는 호출 횟수 이하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조건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 구매
①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구매자는 서비스에서 규정된 양식 및 절차에 따라 구매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허위등록 또는 오기로 인해 야기되는 모든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해당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② 구매요청 된 상품에 대한 구매취소는 서비스에서 규정된 양식 및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③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요청을 취소하는 경우, 구매자의 발주에 따라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수령을 거부하는 경우, 기 수령한 상품에 관하여 반품하는 경우 및 대금지급을 거부하는 경우에 구매자는 판매자 및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구매자의 이용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 판매
①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서비스에서 규정된 양식 및 절차에 따라 판매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허위등록 또는 오기로 인해 야기되는 모든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② 판매자의 상품 판매취소는 서비스에서 규정된 양식 및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③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를 거부하거나, 구매자가 발주한 상품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지연하는 경우 및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 등을 거부하는 경우에 판매자는 구매자 및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판매자의 이용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10조 정보 유용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를 통한 거래 또는 기타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간 직접 상품을 거래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 보증의 부인 및 면책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상품에 관한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의사와 판매의사의 진정성, 대상이 되는 상품의 존재나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에 대해 일체 보증하지 않으며, 거래의 이행책임 및 거래와 관련한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은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제공하는 상품에 대하여 보증책임이 없으며, 이러한 사이트와 회원간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도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간에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정보 및 서비스의 교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대금 결제 수단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결제는 서비스 내에서 규정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조 ID 및 비밀번호 부여 및 관리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회원이 설정한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ID나 비밀번호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를 우려한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② ID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난다고 판단한 경우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을 승낙해서는 안됩니다.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양도 • 유출 • 사용상의 과실 • 관리 소홀 •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4조 서비스의 운영
①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APIstore.com)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요금등과 가산금의 납부최고를 받고도 최초의 요금납기일 다음 날부터 1월 이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1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 • 일시 및 기간을 회원에게 이용정지 7일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 측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이용정지 통지에 대하여 회원의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정지를 보류하고 7일 이내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제 17조 이용의 휴지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 장비증설 • 정기점검 • 시설관리 및 운용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되면 다시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일시 이용중단
① 회원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1월 이상 2월 이하의 기간 동안 중단하고자 할 경우 전자메일 • 전화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일시 이용중단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는 자동 휴지처리 합니다. 단 이용 중단의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중단 요청과 동일하게 전자메일 • 전화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계약의 해제.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 • 전화 • 팩스 • 메일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시 회사는 회원의 자료(계정 디렉토리 및 메일 박스 등)를 3개월 후에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의 개인정보일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제4조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을 맺은 경우
2.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3. 이용정지 후 그 정지사유를 1월 이내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4. 당해 연도에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5.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7. 제22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나 제23조에서 규정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8. 금지 등의 게시물 관리에 관한 조항을 위반한 경우
9. 서비스 개통 전 또는 개통 후에라도 회원의 실명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10. 자동 휴지처리 후 1개월 이내에 일시 이용 중단이 해제되지 않을 경우

제 20조 API Store 서비스 변경 또는 종료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회원의 마켓 거래 이용 건수가 적어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되어 더 이상 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울 경우
2. 기타 회사의 경영상 어려움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변경 또는 종료 시 회원에게 서비스 변경 또는 종료일 1개월 전에 홈페이지(APIstore.com)에 서비스 변경 또는 종료사유, 변경 또는 종료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이하 무료 회원을 포함합니다)은 본 약관,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 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Mail Bomb, Spam Mail 등)
2. 정보 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4.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 하는 경우
③ 회원은 서비스 가입 신청 시 실제 이용자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의 일부가 삭제 또는 손상 시를 대비하여 이를 별도로 저장(Back Up)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재를 금지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 또는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로 링크한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샘플 프로그램 등에 대한 상표권,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제 24조 서비스 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될 때 회사에게 손해 배상을 합니다.
② 회사는 제14조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어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서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조 회수대행
① 회사는 판매자를 대신하여 구매자에게 구매상품 결제 대금을 청구 • 수납한 후 판매자에게 회수대행 및 정산 지급(이하 "회수대행"이라 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 제공상품의 판매가격과 관련하여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민사, 형사상 및 기타 일체의 법률적인 책임은 판매자 및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제 27조 회원 정보 보호 및 활용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 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 주소 •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2.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공개가 요구되거나 정보제공이 가능한 경우
③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회원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사이트 내에서 기업용 전문 컨텐츠 등을 이용하거나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정보를 관련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회원 모집 등을 위탁 운영하는 경우 회사의 책임하에 수탁사에게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 또는 취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2013.01.21) 
(시행일) 약관은 2013년 0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 : 아이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② 선택 : 이름, 소속, 연락처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웹 사이트 회원 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 : 아이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소속, 연락처
② 웹 사이트 이용 간 자동으로 수집 : 접속 로그, 쿠키

회사는 부가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선택에 의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① 이벤트 당첨시 : 이름, 주소, 연락처
② 유료서비스 이용시 : 결제정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②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③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④ 고지사항
⑤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부정이용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부정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보존 항목 : 웹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보존 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보존 항목 : 회원가입정보
보존 근거 : 회원탈퇴후 오용 방지
보존 기간 : 30일

회사는 일정기간 미사용 고객에 대해, 정보통신망법 및 미사용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에 문제가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지원 : apistore.help@kt.com